본문 바로가기

먹다/식로그

스타벅스 별다방 아이스티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중인 프로을지러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어서 그런지 밖으로 나가기가 너무나 힘든 하루하루네요.

 

제가 일하는 공간에서 커피를 매일 무료로 마실 수 있지만.. 가끔은 밖에 나가서 새로운걸 먹고 싶지 않겠어요?

흑당밀크티가 먹고 싶었지만 너무나 거리가 멀어서 근처 스타벅스로 얼른 후다닥 다녀왔어요.

 

요즘 스타벅스 20주년이라고 새로운 음료가 출시해서 한동안 커뮤니티를 강타했었는데요.

사실 저는 별생각이 없었는데, 와서 보니까 또 궁금해서 먹어보고 싶은거 아니겠어요?

 

가운데 떡하니 또 홍보를하고 있어서.. 눈길이 안갈래야 안갈 수가 없더라구요.

 

20주년 신메뉴인 플로럴 스타벅스 더블샷과 함께 별다방 아이스티가 같이 홍보되고 있었는데요.

별다방 아이스티는 이름만 봐서는 레몬 아이스티같은 생각이 났는데, 한국의 전통차인 쌍화차를 재해석한 음료라고 하더라구요.

 

평소 쌍화차를 접하기 잘 어려울뿐더러, 찾아 먹는 음료는 아닌데 또 스타벅스에서 파는 신메뉴이니 관심이 가더라구요.

이렇게라도 한국 전통차를 홍보하는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오랜만에 테이크아웃을 해봤는데, 테이크아웃컵이 왜이렇게 작아보이죠? ㅋㅋㅋ

별다방 아이스티는 톨사이즈와 그란데 사이즈만 판매하고 그란데 사이즈는 따로 없더라구요.

 

가격은 톨사이즈 5,600원 그란데 사이즈는 6,100원으로 저렴한 가격은 아니에요.

첫 인상은 그냥 봤을때는 립톤 아이스티 같은 느낌이 좀 났는데 안에 자세히 보면 잣하고 계피같은게 들어가 있는게 보이죠?

확실히 쌍화탕을 모티브로 한 제품이라 들어갈건 다 들어가있더라구요.

 

뚜껑을 열고 항공샷을 찍어 봤는데요.

잣하고 계피가 생각보다 많이 들어가 있었어요.

맛은 정말 계피향이 아주 진하게 코까지 올라왔고, 수정과나 쌍화탕 좋아하시는분이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계피를 좋아하지 않는분이라면 호불호가 좀 나뉠 수도 있을것 같아요.

향이 정말 강하게 올라오거든요.

 

출처 : 스타벅스 공식홈페이지

별다방 아이스티 칼로리는 120칼로리로 생각보다는 좀 높은편이었어요.

전혀 달지 않고 칼로리가 높을 요소가 별로 없어 보이는데 조금 의외였네요.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익숙한 수정과의 풍미를 느껴보라고 나와있는데요.

정말 수정과 맛이랑 99.9% 비슷한 맛이에요. ㅋㅋㅋ

 

항상 아메리카노만 먹다가 오랜만에 새로운 별다방 아이스티를 먹어보니까 기분전환도 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었는데요.

점심식사 후 식후땡으로 한잔 마셔도 좋을것 같고, 오후 업무중 졸릴때 잠깐 나와서 한잔 마시면 잠이 확 달아날것 같은 맛이었어요.

 

새로운 메뉴, 색다른 맛을 원하시는분들께 추천드리고싶고, 수정과, 쌍화탕 좋아하시는분이라면 취향저격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 생각이 드네요. :)

 

※ 함께보기

2019/08/04 - [먹다/식로그] - 스타벅스 햄루꼴라올리브 샌드위치 솔직 후기

 

스타벅스 햄루꼴라올리브 샌드위치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폭염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터라 요즘 외출이 너무나 힘든데요~ 그래서, 주말이기도하고 약속도 없어서 에어컨 바람이나 쐴겸 스타벅스에 다녀왔어요. 항상 스타벅스에 오게되면 푸드쪽부터 보게되는..

dongsig88.tistory.com

2019/06/16 - [먹다/식로그] - 스타벅스 햄에그크레페 모닝박스 솔직 후기

 

스타벅스 햄에그크레페 모닝박스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고 있으신가요? 밖에 나가서 놀기 좋은 날씨가 계속 이어지고 있네요. 갈 곳 없는 잉여로운 저는 오늘도 스타벅스로 출근했어요. 스타벅스에 오면 항상 커피고민보다 베이커리, 푸드를 뭘..

dongsig88.tistory.com

2019/06/06 - [먹다/식로그] - 스타벅스 프렌치 크루아상 베이커리 솔직 후기

 

스타벅스 프렌치 크루아상 베이커리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스타벅스 포스팅을 하는 것 같네요. 요즘은 사무실에서 커피를 애용하고 있어서 스타벅스에 갈 일이 없었어요. 주말이라 영화를 보고 나오니 비도 오고 그냥 집에가긴 뭣해서 스타벅스에 들..

dongsig88.tistory.com

2019/05/26 - [먹다/식로그] - 스타벅스 치킨 에그 샐러드 포미 솔직 후기

 

스타벅스 치킨 에그 샐러드 포미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계신가요? 주말 오후에 너무 늘어지는 것 같아서 스타벅스로 바람을 쐬러 나갔다 왔어요. 스타벅스에 갈때마다 푸드도 함께 주문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마땅한게 없어서 평소 관..

dongsig88.tistory.com

2019/05/21 - [먹다/식로그] - 스타벅스 더종로점 리저브 방문 및 사케라또 비안코 오버 아이스 후기

 

스타벅스 더종로점 리저브 방문 및 사케라또 비안코 오버 아이스 후기

안녕하세요. 국내에서 최대 규모를 프리미엄 매장인 스타벅스 더종로점을 다녀왔습니다. 2017년 12월에 오픈해서 이제는 많은분들이 이용해봤을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저도 2018년 1월에 방문한 이후로는 1년 반..

dongsig88.tistory.com

2019/05/20 - [먹다/식로그] - 스타벅스 바비큐 치킨 치즈 치아바타 샌드위치 후기

 

스타벅스 바비큐 치킨 치즈 치아바타 샌드위치 후기

안녕하세요. 비도오고 그래서 오후에 기분전환도 할겸 스타벅스에 다녀왔어요. 아메리카노만 한잔 먹을까했는데 어느새 또 눈길은 푸드쪽으로 가게되네요~ 제가 스타벅스에서 자주 애용하는 샌드위치인 바비큐 치..

dongsig88.tistory.com

2019/05/18 - [먹다/식로그] - 스타벅스 에그에그 샌드위치 솔직 후기

 

스타벅스 에그에그 샌드위치 솔직 후기

스타벅스 신메뉴 에그에그 샌드위치를 먹어봤어요. 요즘들어 스타벅스에 가면 커피만 먹지 않고 자꾸 푸드쪽으로 눈이 가게돼요. 에그에그 샌드위치는 사실 신메뉴인지 모르고 비쥬얼이 너무 눈에 띄어서 고르게..

dongsig88.tistory.com

2019/05/14 - [먹다/식로그] - 스타벅스 자몽 셔벗 블렌디드 감사의달 음료 솔직 후기

 

스타벅스 자몽 셔벗 블렌디드 감사의달 음료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타벅스 감사의달 추천음료인 자몽 셔벗 블렌디드를 먹어봤습니다. 자몽은 솔직히 말하면 치트키와 같은 재료이기 때문에 주문전부터 맛이 없을거란 생각은 들지 않았어요. 그리고 자몽을 너..

dongsig88.tistory.com

2019/05/05 - [먹다/식로그] - 스타벅스 이천 햅쌀 크림 프라푸치노 감사의달 음료 솔직 후기

 

스타벅스 이천 햅쌀 크림 프라푸치노 감사의달 음료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타벅스 감사의달 추천음료인 이천 햅쌀 프라푸치노를 먹어봤습니다. 홍대 젤라띠젤라또에서 이천쌀 젤라또는 먹어봤는데, 그 때도 쌀이 뭐 얼마나 맛있겠어하고 먹어봤다가 신세계를 맛본 기..

dongsig88.tistory.com

2019/04/29 - [먹다/식로그] - 스타벅스 다크 카라멜 커피 프라푸치노 + 크로크무슈 솔직 후기

 

스타벅스 다크 카라멜 커피 프라푸치노 + 크로크무슈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스타벅스에서 새로 출시된 음료인 다크 카라멜 커피 프라푸치노를 마셔보았습니다. 프라푸치노라면 사실 자바침 프라푸치노와 그린티 프라푸치노만 알정도로 프라푸치노알못인데요. 오늘따라 왜..

dongsig88.tistory.com

2019/04/29 - [먹다/식로그] - 스타벅스 돌체 콜드 브루(Dolce Cold Brew) 솔직 후기

 

스타벅스 돌체 콜드 브루(Dolce Cold Brew)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스타벅스에서 새로 출시된 음료인 돌체 콜드브루를 마셔보았습니다. 평소 스타벅스에서 콜드브루를 즐겨 먹는 저로써는 연유를 넣은 돌체 콜드브루는 어떤 맛일지 궁금했습니다. 돌체라떼도 괜..

dongsig8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