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다/식로그

종각 종로돈부리 사케동 맛집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중인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윗동네인 종로에 다녀왔어요.

 

가끔이라기보단, 요즘들어 자꾸 분식류가 땡겨서 그런지 돈까스, 김밥, 떡볶이류를 찾고 있는데요.

오늘은 왠지 튀김류가 땡기기도하고해서 돈부리를 먹으러 찾아왔어요.

여기는 아실만한분은 다 아실듯한 종로돈부리에요.

 

가게 앞쪽부터 종로에 맞지 않는 갬성을 느낄 수 있는 건물이라 눈에 확 띄기 때문에 한번쯤 들어가보고 싶은 욕구가 들었는데요.

요 근방에서 일하면서 몇번 사케동을 먹으러 오긴했는데 가츠동(カツ丼)은 처음 먹으러 왔네요.

 

가게 내부의 모습은 매우 감성이 넘치는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었어요.

일본식풍의 닷찌와 테이블이 공존하고 있었고, 2층에도 자리가 있어서 최대 5명정도까지는 함께와도 앉을 수 있겠더라구요.

저는 혼밥을하러 왔기에 닷찌 좌석으로 안내받았어요.

 

자리에 앉으면 먼저 오싱코(お新香)와 미소된장국을 준비해주시더라구요.

음식은 주문과 동시에 만들기 때문에 시간이 꽤 걸렸는데, 일단 미소된장국을 홀짝홀짝 마시면서 음식이 나올때까지 대기했어요.

 

저는 믹스가츠동을 주문했는데요.

믹스가츠동은 돈까스와 새우튀김이 들어가 있는 돈부리였어요.

위에는 큰 시소잎이 데코돼있었네요.

시소는 일본의 고수와도 비슷하니까 호불호가 나뉠 수도 있겠네요.

 

믹스가츠동 위에는 계란이 제대로 풀어져 있었구요.

그래서 그런지 비주얼이 더 눈에 띄었던것 같아요.

 

돈까스도 정말 실한게 들어가있었고, 고기도 좋은 재료를 사용했음을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튀김색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기름도 제때 갈아서 사용하시는것 같았어요.

 

새우는 먹다가 찍어서 좀 지저분한데 사진으로봐도 크기가 대충 짐작이 가죠? ㅋㅋㅋ

그렇다고 튀김옷만 잔뜩 입힌것도 아니고 속의 새우도 살이 통통했어요.

부드럽고 연한 새우도 한입 같이 먹으면 어찌나 그렇게 맛있던지.. 정말 만족스러운 한끼였어요.

 

사실 여기는 사케동(연어덮밥)도 정말 맛있는데요.

연어 때깔만 보더라도 딱 느낌이 오시겠지만 정말 기름기도 적당하고 담백한게 정말 이 근방에서는 최고라고 말하고 싶을정도로 맛있어요.

생와사비를 연어에 올려서 먹으면 또 그 맛이 얼마나 맛있는지.. 여기는 가츠동도 맛있지만 사케동도 꼭 한번 드셔보셔야해요.

 

그리고 사이드로 주문가능한 치즈볼도 치즈가 가득차있어서 맛있어요.

일행이 많을경우 함께 가서 이것저것 주문해서 먹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요즘 또 프랜차이즈 치킨가게에서 치즈볼이 유행한다고하는데 일식 전문점에서 먹는 치즈볼도 한번 즐겨보면 또 재미있을 것 같구요.

 

요즘들어 제가 일식을 좀 많이 먹는 느낌인데.. 하나에 꽂히면 하나만 파는 성격이라 자꾸 또 일식을 찾게 되네요.

근처 직장인분들께 새로운 메뉴가 필요하시면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리고 싶구요.

그게 아니더라도 일식을 좋아하시는분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맛이니까 한번쯤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

 

※ 함께보기

2019/06/23 - [먹다/식로그] - 종로 유진식당 평양냉면 맛집

 

종로 유진식당 평양냉면 맛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을지로에서 한블럭 올라와 종로3가에 왔어요. 예전부터 자주 가곤했던 가게인데 수요미식회 등 방송을 타고나서부터는 사람들도 많고해서 자주 오..

dongsig88.tistory.com

2019/06/13 - [먹다/식로그] - 종로 창신육회 육회비빔밥 광장시장 맛집

 

종로 창신육회 육회비빔밥 광장시장 맛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는 프로을지러.. 아니 요즘은 프로 종로러라고 해야겠네요. 오늘도 종로에 나와봤는데요. 육회와 빈대떡으로 유명한 광장시장에 왔어요. 아침 10시 30분도 안된시간인데도 이미 사..

dongsig88.tistory.com

2019/06/12 - [먹다/식로그] - 종로 뚝배기집 순두부찌개 맛집 솔직 후기

 

종로 뚝배기집 순두부찌개 맛집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중인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도 어제에 이어 종로에서 식사를했는데요. (이젠 프로 종로러인가)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종로 뚝배기집입니다. 가게 이름이 진짜 뚝배기집이냐 물으신..

dongsig88.tistory.com

2019/06/11 - [먹다/식로그] - 종로3가 한일식당 생선구이 백종원 3대천왕 맛집

 

종로3가 한일식당 생선구이 백종원 3대천왕 맛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조금 윗동네인 종로3가에 다녀왔어요. 오늘 다녀온 곳은 백종원 3대천왕에서 생선구이 맛집으로 소개됐던 한일식당이에요. 근방에 보쌈골목이..

dongsig8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