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다/식로그

종로 유진식당 평양냉면 맛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을지로에서 한블럭 올라와 종로3가에 왔어요.

 

예전부터 자주 가곤했던 가게인데 수요미식회 등 방송을 타고나서부터는 사람들도 많고해서 자주 오지 못했던곳인데요.

 

바로 종로 낙원동 파고다공원에 위치한 유진식당인데요.

가성비로 좋은 식당으로도 많이 알려져있고, 평양냉면 맛집으로도 많이 알려진 곳이에요.

 

주말이라 그런지 대기열이 꽤 길었는데 생각보다 회전율이 빨라서 금방 자리를 잡을 수 있었어요.

 

가격이 워낙 저렴한탓에 주문이 밀려서 이모님들이 녹두지짐을 부치느라 매우 분주해보였어요.

이것도 별미인데, 오늘은 메인 메뉴인 평양냉면을 먹으러 와서 다음을 기약해요.

 

그리고 한쪽에는 메밀면을 뽑아서 삶는과정을 볼 수 있었어요.

예전에 알려지기전에는 이렇게까지 현대식은 아니었던것 같은데 외관이나 내부 인테리어를 조금씩 손보시긴 하셨더라구요.

 

저희는 내부에 자리가 없어서 외부에 설치해둔 테이블에 착석했어요. 자리마다 차림표가 배치돼있었어요.

가격은 매년 조금씩 오르곤 있지만 보는것과 같이 매우 저렴해요. 

그리고 소주 가격도 아직까지 예전 가격 그대로이니.. 술 좋아하시는분들께는 이곳은 천국과도 다름없겠네요.

 

저와 제 친구는 선주후면을 할 요량으로 온터라 돼지수육과 평양냉면을 주문했어요.

돼지수육은 머릿고기가 나오는데 가격은 7,000원으로 매우 저렴해요.

 

돼지수육은 주문과 동시에 바로 나올정도로 빨리 나왔는데요.

7천원임에도 불구하고 양이 꽤 많았고 푸짐했어요.

 

그리고 맛도 있었는데, 말랑말랑한 식감과 풍부한 돼지고기맛.. 그리고 잡내가 없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막걸리 안주로 삼기에 정말 딱이었어요.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는 무를 크게 썬 석박지가 나왔어요.

매콤하면서 살짝 달달한 맛이 수육과 얹어 먹으면 정말 그만일정도로 맛있었어요.

 

기호에 따라 돼지수육을 찍어드실 수 있게 새우젓도 준비해주셨어요.

 

그리고 돼지수육을 다 먹어갈때쯤 나온 평양냉면이에요.

주문하고 생각보다 오래 기다려서 받았는데 주문하자마자 메밀면을 삶아서 냉면을 말아오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소요되더라구요.

 

좀 더 확대해서 촬영을 해봤는데요.

위에는 고명으로 편육과, 오이, 삶은 계란, 무가 올라가 있었어요.

면은 메밀면으로, 가게 앞에 오는 순간 진한 메밀냄새를 맡을 수 있어요.

 

보통 평양냉면은 매우 슴슴해서 호불호가 갈리곤하는데요.

유진식당의 평양냉면은 슴슴하면서도 육향을 느낄 수 있고 적절한 간이 돼있어서 초보자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이었어요.

메밀면은 후루룩 넘기면 메밀향을 코로 느낄 수 있을정도로 향이 가득했고 조금 거칠긴 하지만 탄력이 있어서 면을 먹는 맛도 즐길 수 있었어요.

 

고명으로 올라간 소수육인데, 직접 육수를 내기 위해 삶았음을 알 수 있었어요.

요것도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웠고 면과 함께 먹으면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더라구요.

 

오늘은 유진식당에서 돼지수육과 평양냉면을 먹어보고 왔는데요.

예전에는 여기 파고다공원에 있는 할아버지들의 전유물같은 착한 식당이었는데 요즘은 젊은분들에게도 많이 알려져서 그런지 어떻게 알고 많이들 찾아오는 모습을 보고 음식으로 세대가 공존할 수 있는구나싶은 생각을 했어요.

 

유진식당은 예전보단 가격이 올랐지만 여전히 평양냉면 가격으론 가장 저렴하다고 생각되고, 양도 많이 주셔서 그 정을 느낄 수 있었어요.

다른 안주들도 저렴해서 반주로 먹기에도 좋았어요.

 

조금은 근처가 어수선하긴 하지만, 그래도 유진식당의 평양냉면은 맛있으니까요.

아직 드셔보시지 못하셨다면 꼭 한번 오셔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리고, 무더운 날씨가 찾아오고 있는데 평양냉면 한그릇으로 더위도 날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 함께보기

2019/07/01 - [먹다/식로그] - 종각 종로돈부리 사케동 맛집 솔직 후기

 

종각 종로돈부리 사케동 맛집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중인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윗동네인 종로에 다녀왔어요. 가끔이라기보단, 요즘들어 자꾸 분식류가 땡겨서 그런지 돈까스, 김밥, 떡볶이류를 찾고 있는데요. 오늘은 왠지 튀김류..

dongsig88.tistory.com

2019/06/13 - [먹다/식로그] - 종로 창신육회 육회비빔밥 광장시장 맛집

 

종로 창신육회 육회비빔밥 광장시장 맛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는 프로을지러.. 아니 요즘은 프로 종로러라고 해야겠네요. 오늘도 종로에 나와봤는데요. 육회와 빈대떡으로 유명한 광장시장에 왔어요. 아침 10시 30분도 안된시간인데도 이미 사..

dongsig88.tistory.com

2019/06/12 - [먹다/식로그] - 종로 뚝배기집 순두부찌개 맛집 솔직 후기

 

종로 뚝배기집 순두부찌개 맛집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중인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도 어제에 이어 종로에서 식사를했는데요. (이젠 프로 종로러인가)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종로 뚝배기집입니다. 가게 이름이 진짜 뚝배기집이냐 물으신..

dongsig88.tistory.com

2019/06/11 - [먹다/식로그] - 종로3가 한일식당 생선구이 백종원 3대천왕 맛집

 

종로3가 한일식당 생선구이 백종원 3대천왕 맛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조금 윗동네인 종로3가에 다녀왔어요. 오늘 다녀온 곳은 백종원 3대천왕에서 생선구이 맛집으로 소개됐던 한일식당이에요. 근방에 보쌈골목이..

dongsig8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