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다/식로그

종로3가 한일식당 생선구이 백종원 3대천왕 맛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조금 윗동네인 종로3가에 다녀왔어요.

 

오늘 다녀온 곳은 백종원 3대천왕에서 생선구이 맛집으로 소개됐던 한일식당이에요.

근방에 보쌈골목이 있어서 한번쯤은 지나가다 봤을 수도 있을거에요.

 

찾아가는 방법은 종로3가역 15번출구로 먼저 나오세요.

 

나오면 동남약국이 보이는데, 그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돼요.

골목으로 들어가서 2분정도 직진하시면 가게를 찾을 수 있어요.

 

가게 앞에는 미리 초벌된 생선들이 가지런히 놓여져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생선구이 특성상 바로 구워주면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미리 초벌을 해두신 것 같았어요.

 

주문을 하면 이 연탄불로 한번 더 구워주시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기름기가 쪽 빠지고 부드러운 생선을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했는데요.

영광굴비부터 고등어구이까지 전부 9,000원에 먹을 수 있었어요.

 

집에서 사가지고 가서 구워 먹고하면 좋긴 하지만 손이 많이가기도하고 냄새도 나니까 쉽사리 잘 안집어지는데, 이런 생선구이 전문점에서는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돼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테이블은 좌식테이블과 일반 테이블로 구성돼있었어요.

가게 내부는 엄청 넓은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좌석은 꽤 많았어요.

 

아침일찍 다녀와서 그런지 일본 관광객 두분 외에 손님이 없었고, 이모님들은 모두 식사중이셨네요.

평소 점심시간, 피크시간대에는 많이 붐빈다고하니 일찍가시거나 또는 조금 늦은시간에 가서 식사하시면 편하게 식사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테이블마다 이런 양은 주전자가 준비돼있었는데, 처음엔 뭔가 싶었어요.

안에는 보리차가 들어가 있는데 그게 다 이유가 있더라구요.

 

바로 이 돌솥밥때문인데요.

그냥 일반 밥이 나올줄 알았는데, 무려 돌솥밥을 제공해주시더라구요.

저 주전자의 정체는 밥을 떠내고 나중에 누룽지를 먹을 수 있도록 준비된거더군요.

 

아무튼 전체적인 모습을 봐야겠죠?

반찬은 무려 6종이 나왔는데, 무채무침, 연근, 멸치조림, 오이지, 꽈리고추 무침, 배추김치를 준비해주시더라구요.

서울이라고 안하면 남도여행온줄 알듯한 상차림이었습니다.

 

그리고 시래기 된장국까지 완전 호화스러운 한상이었습니다.

 

저는 평소 삼치를 좋아하기 때문에 삼치구이를 주문했는데요.

몸통 한토막이 통째로 나왔어요. 연탄불에 한번 더 구워서 그런지 노릇노릇한 비쥬얼이 인상적이었어요.

 

비쥬얼만으로 입맛을 돋구는 느낌이었는데요.

정말 살이 알찼고 부드러운게 와사비 간장에 찍어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6종 반찬도 인상적이었는데, 보통 한정식집 맛없는 곳에가면 반찬가지수는 데코레이션과 비슷해서 큰 기대를 하지 않는데요.

여기는 정말 직접 만드셨는지 엄마가 집에서 만들어준 손맛을 느낄 수 있었어요.

 

반찬 6종 모두 하나도 남기지 않고 다 먹었는데요.

진짜 생선구이와 전부 어울리는 반찬들로 구성됐고 정성이 들어간게 느껴저서 너무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이 시래기된장국도 빼놓을 수 없는데, 엄청 구수하고 깔끔해서 식사 도중에 한번씩 떠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역시 마지막은 돌솥 누룽지밥을 먹어줘야겠죠?

구수한 보리차와 함께 마지막 남은 누룽지까지 긁어먹으니 정말 엄청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제가 요즘 먹은 식사중엔 넘버원이라고 말할 수 있을정도로 말이죠.

 

보통 가정에서 생선구이 한번 해먹으려먼 너무 손이 많이가기도하고 냄새도 많이나기 때문에, 먹고싶어도 해먹기가 쉽지 않은데요.

그리고 또 1인가구, 혼자 사는분들도 집에서 해먹기란 쉽지 않을거에요.

그런분들중 생선구이를 먹고싶다!, 제대로 된 한끼를 먹고싶다!싶은 분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종로3가역과 가까워서 위치적 접근성도 좋으니까요.

혼밥하기도 좋고 기회가 되시면 한번쯤 다녀와보세요. :)

 

※함께보기

2019/07/01 - [먹다/식로그] - 종각 종로돈부리 사케동 맛집 솔직 후기

 

종각 종로돈부리 사케동 맛집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중인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윗동네인 종로에 다녀왔어요. 가끔이라기보단, 요즘들어 자꾸 분식류가 땡겨서 그런지 돈까스, 김밥, 떡볶이류를 찾고 있는데요. 오늘은 왠지 튀김류..

dongsig88.tistory.com

2019/06/23 - [먹다/식로그] - 종로 유진식당 평양냉면 맛집

 

종로 유진식당 평양냉면 맛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을지로에서 한블럭 올라와 종로3가에 왔어요. 예전부터 자주 가곤했던 가게인데 수요미식회 등 방송을 타고나서부터는 사람들도 많고해서 자주 오..

dongsig88.tistory.com

2019/06/13 - [먹다/식로그] - 종로 창신육회 육회비빔밥 광장시장 맛집

 

종로 창신육회 육회비빔밥 광장시장 맛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는 프로을지러.. 아니 요즘은 프로 종로러라고 해야겠네요. 오늘도 종로에 나와봤는데요. 육회와 빈대떡으로 유명한 광장시장에 왔어요. 아침 10시 30분도 안된시간인데도 이미 사..

dongsig88.tistory.com

2019/06/12 - [먹다/식로그] - 종로 뚝배기집 순두부찌개 맛집 솔직 후기

 

종로 뚝배기집 순두부찌개 맛집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중인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도 어제에 이어 종로에서 식사를했는데요. (이젠 프로 종로러인가)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종로 뚝배기집입니다. 가게 이름이 진짜 뚝배기집이냐 물으신..

dongsig8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