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다/식로그

종로 뚝배기집 순두부찌개 맛집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중인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도 어제에 이어 종로에서 식사를했는데요. (이젠 프로 종로러인가)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종로 뚝배기집입니다.

가게 이름이 진짜 뚝배기집이냐 물으신다면 네.. 실화입니다.

 

뉴밀레니엄(?) 뚝배기집으로 당연하게도 뚝배기 전문점인데요. (하단 ok캐시백 주소 무엇)

된장찌개, 김치찌개, 우렁된장, 순두부 총 4가지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어요.

 

뚝배기집답게 주방 한쪽에 뚝배기들이 쭈욱 정돈돼있었어요.

뚝배기 안에는 순두부나, 된장찌개 등이 미리 준비돼있었는데 테이블이 많지 않고 순환을 빨리하기 위함이었던것 같았어요.

 

이른 아침인데도 불구하고 가게에 손님이 엄청 많아서 내부 사진은 못찍었네요.ㅜㅜ

 

가격이 엄청 저렴했는데, 제일 비싼게 우렁된장, 김치찌개 5,500원, 그리고 순두부찌개, 된장찌개 5,000이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내산 쌀, 김치, 돼지고기, 우렁을 사용한다고하시니 남는게 있을까 싶더라구요.

 

반찬도 당연히 재사용하지 않는다고 하시네요.

 

저는 순두부찌개를 주문했는데요.

주문하자마자 뚝배기에 물만 부어서 끓는대로 바로 내주시더라구요. 이미 세팅이 돼 있으니까요.

 

밥에는 참기름이 뿌려져있었는데, 그 비밀은 조금 이따가 알아보기로 하구요.

5,000원짜리 메뉴인데 반찬이 무려 4가지나 나왔어요.

 

위에 말한 비밀은 바로 비빔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게 참기름을 뿌려놓은거였어요.

테이블 한쪽에 비빔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게 무채와 고추장이 준비돼있었어요.

 

무채는 딱 봐도 직접 만들었음을 알 수 있었는데요.

손이 많이가는 음식인데.. 진짜 이 가격에 팔아도 남는게 있나 싶을정도에요.

 

막 나왔을때 찍어서 그런지 엄청 팔팔 끓는 모습이네요. ㅋㅋㅋㅋ

근데 이게 뚝배기가 작아보여도 생각보다 양이 많더라구요.

그리고 칼칼한 맛과 시원한 맛이 인상적이었는데 그 비밀은 바로...!!

 

먹다보니 모시조개가 나오더라구요. 시원한 맛의 비밀은 이녀석이었어요.

5,000원이라고 무시할 맛이 아니더라구요.

근처에 학원이 많아서 학생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겠구요. 어르신들도 많이 찾아오더라구요.

점심시간엔 직장인들로 붐벼서 자리가 없을정도니까요.

 

그리고 밥은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비빔밥을 만들어 먹으면 되는데요.

기본 찬도 딱 비빔밥 만들어먹기 좋은 찬이라 조금씩 같이 넣어봤어요.

 

조금 엉성하게 비벼지긴했지만 테이블 한쪽에 준비된 고추장과 함께 비빈 모습이에요.

반찬이 또 퀄리티가 좋으니까 순두부찌개 매콤한게 있어도 술술 들어가더라구요.

 

반찬도 정말 버릴게 하나 없었어요.

나물 무침에 김치까지 어느하나 대충 만든게 아니라는게 느껴졌어요.

맛도 물론 고소하고 싱싱하고 맛있었구요. 비빔밥 비벼먹을때 넣어먹으면 그렇게 또 맛있더라구요.

 

종로에서 요즘 이 가격에 식사할 수 있는 가게가 거의 없다고 봐도 되는데 정말 맛있게 잘먹었네요.

어쩐지 점심시간에 줄이 길게 늘어져있더라니, 다 이유가 있었어요.

 

근처 직장인분들, 또는 학원 다니는 학생분들, 볼 일이 있어서 근처에서 식사를 해야되시는분!!

간편하게 한끼하기 좋고 혼밥하기도 좋구요. 기회가 되시면 한번 가서 식사해보시길 추천드려요. :)

 

※ 메뉴

- 순두부찌개 5,000원

- 된장찌개 5,000원

- 우렁된장 5,500원

- 김치찌개 5,500원

 

※ 영업시간

07:00 ~ 21:30

 

※ 함께보기

2019/07/01 - [먹다/식로그] - 종각 종로돈부리 사케동 맛집 솔직 후기

 

종각 종로돈부리 사케동 맛집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중인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윗동네인 종로에 다녀왔어요. 가끔이라기보단, 요즘들어 자꾸 분식류가 땡겨서 그런지 돈까스, 김밥, 떡볶이류를 찾고 있는데요. 오늘은 왠지 튀김류..

dongsig88.tistory.com

2019/06/23 - [먹다/식로그] - 종로 유진식당 평양냉면 맛집

 

종로 유진식당 평양냉면 맛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을지로에서 한블럭 올라와 종로3가에 왔어요. 예전부터 자주 가곤했던 가게인데 수요미식회 등 방송을 타고나서부터는 사람들도 많고해서 자주 오..

dongsig88.tistory.com

2019/06/13 - [먹다/식로그] - 종로 창신육회 육회비빔밥 광장시장 맛집

 

종로 창신육회 육회비빔밥 광장시장 맛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는 프로을지러.. 아니 요즘은 프로 종로러라고 해야겠네요. 오늘도 종로에 나와봤는데요. 육회와 빈대떡으로 유명한 광장시장에 왔어요. 아침 10시 30분도 안된시간인데도 이미 사..

dongsig88.tistory.com

2019/06/11 - [먹다/식로그] - 종로3가 한일식당 생선구이 백종원 3대천왕 맛집

 

종로3가 한일식당 생선구이 백종원 3대천왕 맛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조금 윗동네인 종로3가에 다녀왔어요. 오늘 다녀온 곳은 백종원 3대천왕에서 생선구이 맛집으로 소개됐던 한일식당이에요. 근방에 보쌈골목이..

dongsig8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