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Apple 에어태그 가죽 루프 개봉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뵙습니다.

애플 에어태그 루프가 저렴하게 판매돼서 충동구매(?)를 하게 됐는데요.

간단한 개봉기 및 사용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개봉기

출처 : Apple 공식 홈페이지

에어태그의 악세서리는 키링과 에어태그 루프 2가지로 구분이 되는데요.

키링은 이전에 구매해서 소개해드렸고 이번에는 에어태그 가죽 루프를 구매해봤습니다.

가죽 소재의 루프의 정가는 49,000원, 그리고 폴레우레탄 소재로 된 루프의 경우 정가 39,000원에 판매중에 있습니다.

저는 우연치않은 기회에 27,500원에 구매했는데 사실 이 가격이 정가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네요.

박스의 후면에 에어태그 루프 사용방법이 그림으로 설명돼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심플한데요. 에어태그를 루프에 넣고 단추를 닫은 뒤 파인 홈으로 에어태그를 넣어주면 됩니다.

에어태그는 별도로 구매를 해주셔야 되는데요.

요즘은 쿠팡에서 조금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로켓배송으로 구매했습니다.

 

이래저래 악세서리와 에어태그를 구매하면 58,000원이라는 비용이 들어가게 되는데 조금 현타가 올 수 밖에 없는 가격이 아닌가 싶네요.

우리나라에서는 아무래도 반쪽짜리 기능만 사용할 수 밖에 없는터라 단순 호기심으로 구매하더라도 이 점은 알고 구매하셨으면 합니다.

박스 오픈을 해보았습니다.

구성품은 매우 조촐한데 에어태그 가죽 루프와 보증 정보 종이 쪼가리 하나가 전부입니다.

환경을 고려한 포장에 더해 점점 더 심플해지는 구성품을 보자면 앞으로는 어디까지 심플해질까싶은 생각이 드네요.

 

새들 브라운 색상으로 구매했으며, 전체적으로 밝은 색상입니다.

정품 가죽 케이스 사용해보신분들은 많이 본 색상일듯 싶습니다.

가죽 키링과 마찬가지로 단추 방식으로 열고 닫을 수 있으며 당연하지만 에어태그를 넣었다 뺏다 할 수 있습니다.

에어태그를 루프에 넣어서 찍어 보았습니다.

사실 막상 넣고 보니 이걸 어디다가 매달아놓고 써야 좋을지 고민이 되더군요.

전체적은 개봉기는 여기까지 쓰고 아래 느낀점을 간략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키링과 에어태그에 대한 소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1.06.13 - [리뷰/IT] - 애플 에어태그(AirTag) 및 가죽 키링 개봉기 및 간략 후기

 

애플 에어태그(AirTag) 및 가죽 키링 개봉기 및 간략 후기

안녕하세요 애플에서 최근 출시한 에어태그(AirTag)를 구매했습니다. 간략한 개봉기 및 사용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1. 에어태그(AirTag)란? 에어태그는 분실한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dongsig88.tistory.com

2.  후기

에어태그는 국내에서는 위치 추적 기능이 안되기 때문에 사실 계륵에 가까운 제품인데요.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정밀 탐색, 사운드 재생하여 찾기, 분실 모드 정도의 기본 기능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애플 로고가 새겨진 예쁜 악세서리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에어태그 루프는 디자인과 액세서리 사용면에서도 사용성이 참 애매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키링의 경우에는 열쇠고리라는 용도가 확실히 정해져있다면, 루프는 "이걸 가방에 어떻게 매달고 다니지..?"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물론 어울리는 가방에 매달고 다니면 악세서리로써의 기능이 빛날것이라 생각되지만, 그렇다고 가방을 맞출 수도 없고 사놓고 생각해보니 "키링을 하나 더 구매해서 달고 다니는게 낫겠는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해외 사례를 참고해보려고 구글에서 여럿 검색해봤는데 이용자가 별로 없는지 활용 이미지가 별로 나오지 않더군요.

(오히려 키링을 지퍼 구멍에 달고 다니는 이미지가 더 많이 나왔네요)

 

국내에서는 가방 분실에 대한 위험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해외에 나갈때 캐리어 백에 매달고 다니면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었네요.

3. 마무리

에어태그를 구매하실 때는 고민을 여러번 해보셨으면 합니다.

저렴한 가격도 아니며, 기능을 전부 사용할 수 없고 액세서리를 따로 구매해야되기 때문에 여러모로 국내에서 구매하는건 손해를 볼 수 밖에 없는 구조인 것 같습니다.

호기심으로 구매할 생각이더라도 구매 비용을 꼭 따져보시고 구매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저처럼 애플 제품은 꼭 한번 써봐야 직성이 풀리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많이 실망하시게 될 것이 뻔하기 때문이죠.

 

오늘은 에어태그의 악세서리인 에어태그 루프 개봉기를 작성해봤습니다.

구매를 생각하시는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으며 또 새로운 제품 리뷰로 찾아 뵙겠습니다.

※ 함께보기

2021.10.10 - [리뷰/IT] - 아이폰13 Pro Max 시에라 블루 개봉기 및 간략 후기

 

아이폰13 Pro Max 시에라 블루 개봉기 및 간략 후기

안녕하세요 아이폰 11 프로 맥스를 2년 사용하고 아이폰 13 프로 맥스로 기변하게 됐습니다. 사양 및 간단한 개봉기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1. 아이폰13 프로 맥스 사양 아이폰 12 프로 맥스(iPhone12

dongsig88.tistory.com

2021.02.14 - [리뷰/IT] - 에어팟맥스 AirPods Max 개봉기 및 간략 후기

 

에어팟맥스 AirPods Max 개봉기 및 간략 후기

안녕하세요 에어팟 맥스(AirPods Max)를 구매했습니다. 헤드폰은 에어팟 맥스로 처음 입문하게 됐는데, 개봉기 및 간략한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0. 에어팟맥스 소개 및 사양 에어팟맥스

dongsig88.tistory.com

2020.12.24 - [리뷰/IT] - M1 맥북에어 개봉기 및 간략후기

 

M1 맥북에어 개봉기 및 간략후기

안녕하세요 애플에서 발표한 M1 맥북에어를 구매했습니다. 인텔체제에서 애플이 독자적으로 만든 프로세서로 전환하는 첫 맥(Mac)인만큼 관심이 뜨거웠는데요. 저도 이번에 2017 5K 아이맥을 제외

dongsig88.tistory.com

2020.12.18 - [리뷰/IT] -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매직키보드 개봉기 및 간략 후기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매직키보드 개봉기 및 간략 후기

안녕하세요 아이패드를 구매한지 이제 한달정도 되가는것 같네요. 구매할 계획은 사실 갖고 있지 않았지만, 어쩌다보니 구매해온 매직키보드 개봉기 및 간략한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1. 구매

dongsig88.tistory.com

2020.12.08 - [리뷰/IT] - M1 맥미니 기본형 개봉기 및 간략 사용기

 

M1 맥미니 기본형 개봉기 및 간략 사용기

안녕하세요 공식홈페이지에서 주문한 맥미니 M1 기본형이 오늘 발송돼서 간단하게 개봉기와 사용기를 적어보겠습니다. 0. 구입이유 저는 이전에는 맥북에어 2015 Early, 맥북프로 16인치를 사용했

dongsig8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