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다/식로그

을지로 맛집 노포 황평집 닭곰탕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는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40년 원조집! 닭곰탕 전문! 원조 황평집에 다녀왔습니다.

 

황평집은 닭무침과 닭곰탕으로 유명한 노포인데요.

여러 방송에서 소개돼서 아시는분들은 아실만한 가게일거에요.

 

오후 1시가 넘어서 갔는데도 사람이 끊임없이 들어올정도로 정말 인기가 많았는데요.

 

일단 자리에 앉아 닭곰탕을 주문했어요.

점심시간 11시부터 2시까지는 안주메뉴는 주문불가하다고해요.

그러므로 황평집의 시그니쳐 메뉴인 닭무침은 저녁에만 맛볼 수 있다는거겠죠.

 

주문을 하니 먼저 반찬부터 내주셨어요.

깍두기와 고추장에 무친 마늘쫑 두개가 준비됐어요.

모든 메뉴는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셨다고해요.

 

테이블 한쪽에는 기호에 맞게 넣어먹을 수 있는 다대기와 마늘, 그리고 소금이 준비돼있어요.

어르신들 드시는걸보니 다데기와 마늘을 듬뿍 넣어서 드시는데 저는 다데기를 안넣고 먹는파라 신기하게만 바라봤어요.

다음에는 한번 시도해봐야겠어요.

 

그리고 주문한 닭곰탕(보통)이 나왔어요.

닭을 3~4시간동안 끓이면서 기름을 걷어내기 때문에 국물은 엄청 투명하고 뽀얀색이었어요.

 

위에 채썬 파가 듬뿍 들어가있고 딱 육안으로 보더라도 닭고기가 많이 들어가있는걸 볼 수 있었어요.

 

닭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가 있는데 특이하게도 닭껍질이 들어가 있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닭껍질을 좋아하는데 이걸 또 싫어하시는분들도 있는것 같더라구요.

주문하실때 빼달라고하면 또 빼준다고하니 싫어하시는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일단 닭고기가 정말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워서 좋았는데 양도 정말 많았어요.

가격이 무려 6,000원인데 이 가격주고 먹어도되나 미안할정도였어요.

 

한쪽엔 소금장도 있어서 찍어먹을 수 있었어요.

저는 원래 순대국도 그렇고 나오면 바로 말아먹는파라서 같이 한번에 즐기는데 예시를 위해 한번 찍어봤어요.

 

국물은 정말 맑고 구수하고 담백해서 좋았어요.

아마 좀 짜게먹는분들은 많이 싱거울수도 있을것 같은데, 옆에 마늘과 다데기, 소금이 준비돼있으니 적절히 간을해서 드시면 될것 같구요.

저는 원래 싱거운걸 좋아해서 더 담백하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녁엔 닭무침을 파는데 정말 소주안주로 최고에요.

약간 겨자맛이 나서 비빔냉면에 들어간 닭을 먹는 느낌인데 너무 맛있어서 서로 눈치를 보고 먹게되더라구요.

그리고 이 닭무침을 주문하면 닭곰탕 국물이 무제한 리필!!

 

닭무침 가격이 20,000원인데.. 항상 이곳에 올때마다 꾼돈은 없지만 이상하게 부채감이 생기는 느낌이 들어요.

가격도 저렴하고 푸짐하고 맛있으니 40년이상 사랑받지 않았나싶은 생각도 들구요.

 

오늘은 황평집을 다녀와봤는데요.

이제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니 몸보신 차원에서라도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리고, 더 더워지기전에 조금이라도 시원할때 따뜻한 닭곰탕 한그릇 드셔보시길 추천드리고 싶어요 :)

 

※ 함께보기

2019/06/25 - [먹다/식로그] - 을지로 오카구라 돈코츠라멘 맛집

 

을지로 오카구라 돈코츠라멘 맛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노포에서 벗어나 잠시 외도를 해보았어요. 가끔은 면식을 제대로 즐기고싶은 날이 한번쯤 있는데, 오늘이 그런 날이었어요. 그래서 을지로에서..

dongsig88.tistory.com

2019/06/19 - [먹다/식로그] - 을지로 춘천손칼국수 모밀콩국수 맛집

 

을지로 춘천손칼국수 모밀콩국수 맛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로을지러입니다. 맛있는 점심식사 하셨는지요? 오늘은 그동안 오가다가 한번씩 봤던 가게였는데, 콩국수를 잘한다고해서 와봤어요. 가게 이름은 춘천손칼국수인데요. 아..

dongsig88.tistory.com

2019/06/17 - [먹다/식로그] - 을지로 안성집 노포 육개장 맛집

 

을지로 안성집 노포 육개장 맛집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을지로에서 식사한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등에 담도 걸리고 잠도 잘 못자서 샐러드로 아침을 때울까했는데요. 그래도 한끼는 제대로 먹어야겠단 생각에 육개장 칼국수(육칼)을 먹으러 나..

dongsig88.tistory.com

2019/06/09 - [먹다/식로그] - 을지로 노포 을지면옥 평양냉면 맛집

 

을지로 노포 을지면옥 평양냉면 맛집

안녕하세요. 최근 을지로에서 활동중인 프로 을지러(?)입니다. (복붙같네요 이젠) 을지로 주변엔 옛감성을 느낄 수 있는 노포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평양냉면 5대전설(?)이라는 호칭을 갖고 있는 을지면옥에..

dongsig88.tistory.com

2019/06/07 - [먹다/식로그] - 을지로 맛집 노포 무교동 북어국집

 

을지로 맛집 노포 무교동 북어국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중인 프로 을지러(?)입니다. 저는 출근시간이 정해져있지 않아서 아침겸점심을 먹고 회사 부근으로 오는편인데요. 최근 면만 먹은것 같아서 제대로 된 한끼를 먹자싶어서 무교동 북어..

dongsig88.tistory.com

2019/06/03 - [먹다/식로그] - 을지로 맛집 노포 강산옥 콩국수

 

을지로 맛집 노포 강산옥 콩국수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잘보내고 계신가요? 을지로에서 활동하고 있는터에 오늘 점심은 시원한 콩국수를 먹으러 나왔습니다. 오늘 가볼 곳은 강산옥이라는 60년 이상 영업한 노포입니다. 가게는 방산시장 근처..

dongsig88.tistory.com

2019/05/31 - [먹다/식로그] - [을지로 맛집] 평래옥 평양냉면

 

[을지로 맛집] 평래옥 평양냉면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을지로에서 활동하고 있어서 이 근방에서 먹은 것들을 포스팅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시원한 평양냉면이 먹고 싶어서 을지로 평래옥에 다녀왔..

dongsig88.tistory.com

2019/05/27 - [먹다/식로그] - [을지로 맛집] 을지로 노포 동원집 감자국

 

[을지로 맛집] 을지로 노포 동원집 감자국

안녕하세요. 벌써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온 것 같네요. 최근 을지로 근처에서 활동하고 있어서 이른 아침 을지로 동원집에 다녀왔습니다. 아시는분들은 다 아시는 감자국이 유명한 노포입니다. 최근 뉴트로(New Re..

dongsig88.tistory.com

2019/05/24 - [먹다/식로그] - [을지로 맛집] 60년 전통 문화옥 설렁탕

 

[을지로 맛집] 60년 전통 문화옥 설렁탕

안녕하세요. 을지로4가역 근처에 위치한 노포 문화옥을 방문했습니다. 문화옥에는 스토리가 있는데 한국전쟁 피난통에 오갈 곳 없는 피난민을 상대로 연탄불에 설렁탕을 끓여 팔았던 것을 현재는 며느리분께서 이..

dongsig8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