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다/식로그

을지로 맛집 노포 강산옥 콩국수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잘보내고 계신가요?

을지로에서 활동하고 있는터에 오늘 점심은 시원한 콩국수를 먹으러 나왔습니다.

 

오늘 가볼 곳은 강산옥이라는 60년 이상 영업한 노포입니다.

 

가게는 방산시장 근처에 위치하고 있으며, 간판이 작아서 잘 안보이기에 지도 어플을 잘 활용해서 오셔야 될 것 같습니다.

 

공구 상가 옆에 무심하게 자리 잡고 있으며, 가게는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6월 3일 오늘부터 콩국수를 개시했습니다.

6월~8월은 단일메뉴 콩국수만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한정판매로 인해 조기 품절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오늘이 콩국수 첫 개시일이라 오픈전부터 사람들이 꽉 차있었습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1:30분 ~ 오후 2시까지로 단시간만 운영하신다고 합니다.

 

50년이 넘은 가게다보니 외관은 세월의 흔적이 가득했습니다.

2018년, 2019년 블루리본에도 등재됐네요.

이제 들어가볼까요?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6월 ~ 8월은 콩국수만 판매하며 가격은 10,000원입니다.

제가 타 블로그를 봤을때, 그러니까 작년에 9,000원이었는데 1,000원이나 올랐네요..ㅜㅜ

점점 물가가 많이 상승하고 있다는게 체감이 됩니다..

 

가게 내부는 크진 않았지만 나름 테이블은 많이 갖추고 있었습니다.

좌식 테이블과, 일반 테이블로 나눠져 있었습니다.

 

주로 50~60대의 어르신들이 혼자 식사를 하러 오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당골 손님들이 많이 찾아주시는것 같더라구요.

 

주문은 따로 할 필요가 없이 앉으면 콩국수를 바로 갖다줍니다.

저 위 사진에 보이는 토끼굴같은 곳에서 콩국수 준비가 완료되는대로 내주더군요.

 

테이블에는 기호에 맞게 간을해서 먹을 수 있게 소금이 준비돼 있었습니다.

 

그리고 주문한 콩국수를 받았는데요.

첫 비주얼부터 정말 압도적이었습니다.

보통 콩국수 국물과 다르게 정말 꾸덕꾸덕했습니다.

 

들어간건 오이채 고명뿐이지만 국물 맛이 정말 인상깊었는데요.

콩국이 워낙 꾸덕꾸덕하다 보니 크림파스타를 먹는게 아닌가 싶더라구요.

 

콩국이 워낙 담백했고, 새벽부터 나와서 육수를 만드는 그 정성이 온전히 느껴졌어요.

면도 중면은 아닌것 같았는데 굵직굵직한 면이 콩국과 함께 비벼 먹으면(?) 그 담백한 맛이 첨가돼서 더욱 맛을 배가시켜주는 느낌이었어요.

 

면도 아마 추가가 되는것 같은데 단골 손님들께는 알아서 사장님이 더 갖다주시더라구요.

 

국물이 워낙 꾸덕꾸덕하다보니 숟가락으로 들어도 흘러내리지 않았어요.

아~ 이건 정말 한번 먹어봐야지 느낌을 아는데 어떻게 표현을 해야될지 모르겠네요.

 

소금간은 안쳐서 먹었는데 요 아삭한 김치와 함께 먹으면 간이 딱 맞더라구요.

매콤하면서 살짝 짠맛이 콩국수와 함께 곁들여 먹기가 참 좋았어요.

그래서 그런지 김치 리필하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정말 제대로된 진짜배기 콩국수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60년 이상 영업을한 가게인만큼 장인의 손맛을 본 느낌이었습니다.

 

가격이 매년 상승하는점은 아쉽지만, 새벽부터 나와서 손수 콩국을 우려내기 때문에 인건비를 생각하면 또 합당한것 같기도 하구요..

 

을지로 근처에서 일하시는 직장인분들이나, 근처에 볼일이 있으신분들은 점심시간 맞춰서 한번쯤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리고 싶네요.

무더운 여름을 콩국수 한그릇으로 날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 함께보기

2019/06/25 - [먹다/식로그] - 을지로 오카구라 돈코츠라멘 맛집

 

을지로 오카구라 돈코츠라멘 맛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노포에서 벗어나 잠시 외도를 해보았어요. 가끔은 면식을 제대로 즐기고싶은 날이 한번쯤 있는데, 오늘이 그런 날이었어요. 그래서 을지로에서..

dongsig88.tistory.com

2019/06/20 - [먹다/식로그] - 을지로 맛집 노포 황평집 닭곰탕

 

을지로 맛집 노포 황평집 닭곰탕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는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40년 원조집! 닭곰탕 전문! 원조 황평집에 다녀왔습니다. 황평집은 닭무침과 닭곰탕으로 유명한 노포인데요. 여러 방송에서 소개돼서 아시는분들은 아..

dongsig88.tistory.com

2019/06/19 - [먹다/식로그] - 을지로 춘천손칼국수 모밀콩국수 맛집

 

을지로 춘천손칼국수 모밀콩국수 맛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로을지러입니다. 맛있는 점심식사 하셨는지요? 오늘은 그동안 오가다가 한번씩 봤던 가게였는데, 콩국수를 잘한다고해서 와봤어요. 가게 이름은 춘천손칼국수인데요. 아..

dongsig88.tistory.com

2019/06/17 - [먹다/식로그] - 을지로 안성집 노포 육개장 맛집

 

을지로 안성집 노포 육개장 맛집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을지로에서 식사한 프로을지러입니다. 오늘은 등에 담도 걸리고 잠도 잘 못자서 샐러드로 아침을 때울까했는데요. 그래도 한끼는 제대로 먹어야겠단 생각에 육개장 칼국수(육칼)을 먹으러 나..

dongsig88.tistory.com

2019/06/07 - [먹다/식로그] - 을지로 맛집 노포 무교동 북어국집

 

을지로 맛집 노포 무교동 북어국집

안녕하세요. 을지로에서 활동중인 프로 을지러(?)입니다. 저는 출근시간이 정해져있지 않아서 아침겸점심을 먹고 회사 부근으로 오는편인데요. 최근 면만 먹은것 같아서 제대로 된 한끼를 먹자싶어서 무교동 북어..

dongsig88.tistory.com

2019/06/09 - [먹다/식로그] - 을지로 노포 을지면옥 평양냉면 맛집

 

을지로 노포 을지면옥 평양냉면 맛집

안녕하세요. 최근 을지로에서 활동중인 프로 을지러(?)입니다. (복붙같네요 이젠) 을지로 주변엔 옛감성을 느낄 수 있는 노포들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평양냉면 5대전설(?)이라는 호칭을 갖고 있는 을지면옥에..

dongsig88.tistory.com

2019/05/31 - [먹다/식로그] - [을지로 맛집] 평래옥 평양냉면

 

[을지로 맛집] 평래옥 평양냉면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을지로에서 활동하고 있어서 이 근방에서 먹은 것들을 포스팅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시원한 평양냉면이 먹고 싶어서 을지로 평래옥에 다녀왔..

dongsig88.tistory.com

2019/05/27 - [먹다/식로그] - [을지로 맛집] 을지로 노포 동원집 감자국

 

[을지로 맛집] 을지로 노포 동원집 감자국

안녕하세요. 벌써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온 것 같네요. 최근 을지로 근처에서 활동하고 있어서 이른 아침 을지로 동원집에 다녀왔습니다. 아시는분들은 다 아시는 감자국이 유명한 노포입니다. 최근 뉴트로(New Re..

dongsig88.tistory.com

2019/05/24 - [먹다/식로그] - [을지로 맛집] 60년 전통 문화옥 설렁탕

 

[을지로 맛집] 60년 전통 문화옥 설렁탕

안녕하세요. 을지로4가역 근처에 위치한 노포 문화옥을 방문했습니다. 문화옥에는 스토리가 있는데 한국전쟁 피난통에 오갈 곳 없는 피난민을 상대로 연탄불에 설렁탕을 끓여 팔았던 것을 현재는 며느리분께서 이..

dongsig8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