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락로그

루메나 FAN C 휴대용 선풍기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어느덧 무더운 여름이 찾아왔습니다.

무더운 여름을 나기 위한 필수품 휴대용 선풍기, 하나쯤은 휴대하고 다니실텐데요.

 

대중교통 이동 및 회사에서도 쓸겸 휴대용 선풍기를 구매하게 되어 간단히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1. 제품소개

출처 : LUMENA 공식 홈페이지

이번에 제가 구매한 제품은 루메나(LUMENA) FAN C라는 제품입니다.

초미니 2인치 헤드에 적용된 듀얼 블레이드로 강력한 바람을 만들어낸다고 홍보하고 있는 제품인데요.

 

무선으로 최대 14시간까지 사용가능하며,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로 컴팩트한 사이즈, 그리고 그립감으로 휴대성을 강조한 휴대용 선풍기입니다.

 

출처 : LUMENA 공식 홈페이지

풍량은 1단계 미풍부터 4단계 TURBO까지 총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원터치로 전원 버튼을 누르는 횟수에 따라 풍속이 조절됩니다.

 

출처 : LUMENA 공식 홈페이지

특이하게도 USB-C타입 충전을 지원하며, 동시 충전이 가능하고 5V 2A의 충전 어댑터를 이용하면 3시간이면 완충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 : LUMENA 공식 홈페이지

전용 크래들 지원으로 탁상용 선풍기로도 사용이 가능하여 일상 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2. 개봉기 및 사용기

5월의 어느날 이제 슬슬 날이 더워지기 시작해서 여름을 준비하기 위해 쿠팡에서 16,900원에 구매했습니다.

이전에 루메나 FAN STAND 2세대 무선선풍기를 구매해서 사용했는데, 사용 경험이 좋아 루메나 제품을 다시 구매한 케이스입니다.

 

일단 휴대용 플러스 데스크에서도 쓸 수 있으면 좋겠다 생각하여 루메나 FAN C를 선택했습니다.

박스 옆면에는 제품소개에서 소개했던 제품의 특장점들이 적혀있습니다.

  • 무선으로 최대 14시간 사용
  • 세워서 사용 가능한 크래들
  • 작지만 강력한 이중 날개
  • 4단계 풍속 조절 기능
  • 콤팩트한 사이즈

박스 위에는 정품 라벨 씰이 붙어 있었습니다.

제품 디자인으로 유명한 회사답게 포장에도 꽤나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박스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본품인 루메나 FAN C 휴대용 선풍기와, 크래들, USB-C, 스트랩, 설명서로 구성돼 있었습니다.

 

USB-C타입으로 충전되는 휴대용 선풍기는 처음인것 같습니다.

어댑터는 별도 구매 필요하나, 보통은 집에 남는 어댑터 하나쯤은 있으실테니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스트랩부터 끼워 넣었습니다.

제품 하단에 위와같이 스트랩을 넣을 수 있는 구멍이 있고 손쉽게 넣을 수 있는 구조로 돼있었습니다.

스트랩을 끼고 루메나 FAN C 휴대용 선풍기를 손에 쥐어본 모습입니다.

제품 자체가 앙증맞은 사이즈라 성인 남성인 제 손에서는 귀엽게 느껴지는 사이즈였습니다.

다음으로는 크래들에 올려놓고 찍어본 모습입니다.

데스크에 올려놓고 사용할만할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소리가 우렁찹니다.

 

풍속 1단계로는 데스크에 올려놓고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그 이상의 풍속으로 올릴 시 소리가 커서 옆사람 눈치를 봐야될 수도 있습니다.

아쉽지만 크래들을 이용해서 데스크에 올려놓고 쓸 수 있다정도로만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후면 모습 및 USB-C 케이블을 연결한 모습입니다.

보통 휴대용 선풍기는 USB 5핀을 많이 사용하는데, 루메나 FAN C는 USB-C타입을 사용하여 특이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핸드폰 충전기도 USB-C타입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충전 케이블을 따로 소지할 필요가 없어서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바람은 핸디형 휴대용 선풍기로 사용 시에는 꽤 시원했습니다.

다만 풍속을 올릴수록 팬 도는 소리가 너무 커져서 2단계 이상은 실내에서 사용하기에 눈치가 보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데스크에 올려놓고 사용 시 1,2단계 풍속으로는 얼굴로 바람이 많이 오지 않는것 같아 조금은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3. 마무리

출처 : LUMENA 공식 홈페이지

루메나 FAN C 제품에 대한 리뷰를 간략하게 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휴대성으로는 만족스러운 제품인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할뿐더러 그립감도 괜찮고 여러모로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다만, 너무 컴팩트하게 만드려다보니 소음은 잡지 못한것 같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너무 조용한 사무실이라면 1단계 이상의 풍속으로 사용 시 소음이 너무 커서 눈치를 볼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야외에서라면 크게 상관 없겠지만 실내, 예를들면 대중교통 안에서 2단계 이상의 풍속으로 사용 시 소리가 커서 주목받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휴대용으로 사용하고, 데스크용은 또 따로 구매해야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오늘은 간략하게 루메나 FAN C 휴대용 선풍기 리뷰를 해봤는데요.

 

구매하는데 도움이 돼셨으면 좋겠습니다.

※ 간략요약

  1. 디자인 : 투박하지 않고 컴팩트한 이미지를 잘 살렸으며 휴대용 선풍기 제품군에서는 베스트 디자인
  2. 가격 : 16,900원으로 구매, 조금 비싸다는 이미지가 있음
  3. 성능 : 풍속 1~4단계로 세분화, 다만 2단계 이상 풍속 사용 시 소음이 거슬림, 책상에서는 사용이 쉽지 않을듯
  4. 휴대성 : 한손에 쏙 들어갈뿐더러 부피가 크지 않아 가방안에 가볍게 넣고 다니기 좋음

★ 내돈내산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