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락로그

플스4 용과같이5 꿈을이루는자 오픈케이스

안녕하세요.

 

아주 가끔 오픈케이스 및 리뷰를하곤 하는 프로을지러입니다.

플스4를 사서 집에 두고 사용한지가 어언 3년쯤(?)된것 같은데요 (슬림 이전세대)

 

처음 1년은 엄청 불타오르도록 게임도 사모으고 엔딩도 보곤했는데.. 최근엔 거의 타이틀 구매도 안하다고 최근 다시 구매를 시작했는데요.

이번에 구매한 게임은 용과같이5 꿈을 이루는자에요.

 

용과같이는 처음에 자유도가 높아서 조금씩 즐기곤했는데 2부터 재미가 없어서 마지막장 엔딩을 앞두고 접었는데..

용과같이5는 스케일도 크고 카무로쵸(또무로쵸)를 벗어난 다른 도시로도 이동이 가능하다길래 속는셈치고 구매해봤어요.

 

캐릭터가 많이 등장하는지 케이스 전면부터 다양한 인물이 등장하네요.

 

이 게임은 폭력성과 사행성이 있기에 청소년은 이용불가한 게임이에요.

야쿠자의 이야기다보니 폭력성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청소년 여러분들은 나중에 즐겨주세요.

 

메인 케릭터는 5명이 등장해요.

후쿠오카, 삿포로, 오사카, 나고야, 도쿄 5대 환락가에 뒤얽힌 음모와 운명을 다룬 스토리가 전개되는 것 같았어요.

 

설치 시 필요용량은 28기가 이상이 필요하다고하고, 플스4 프로로 플레이 시에는 성능 향상이 있다고하네요.

그리고 저한텐 의미없는 사운드 트랙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코드가 제공된다고 하네요.

 

매번 도쿄 아니면 오사카에서만 플레이가 가능했는데 이제는 후쿠오카, 삿포로, 나고야로도 이동이 가능한 것 같네요.

그게 가장 큰 변화점이 아닐까싶어요. 항상 똑같은 카무로쵸에서만 움직이니 같은 게임을 하는게 아닌가 싶었거든요.

 

케이스를 오픈해봤어요.

안에 설명서가 동봉돼있고, 타이틀 블루레이 CD가 들어가 있었어요.

 

메인 캐릭터 5명의 모습이 블루레이 CD에 프린팅돼있었어요.

5명이라서 그런지 뭔가 꽉차보이는 느김이 드네요.

 

설명서에는 등장인물 소개가 나와있었어요.

주인공인 키류 카즈마가 이젠 꽤 나이가 들어보이네요.

한글화 발매가 되지 않은 용과같이6를 끝으로 퇴장하기에 많은 팬분들이 아쉬워하는것 같았어요.

 

게임은 어드벤처 파트와 배틀 파트로 나누어서 전개가 된다고해요.

용과같이를 해보신분이라면 다 아실만한 내용일테고, 기본적으로 어드벤처 파트가 진행되면서 중간중간 배틀 파트가 진행되기에 지루할틈이 없이 전개가 돼서 누구라도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거에요.

 

아직하고 있는 게임들도 있고 클리어하지 못한 작품들이 많아서 일단은 봉인해둘 생각인데, 빠른시일내에 즐겨보고 후기를 남겨볼께요.

최근에는 저지아이즈 사신의 유언을 하고 있는데.. 이게 또 스토리가 엄청 방대하고 할게 많다보니 다른 게임을 할 시간이 없네요..ㅜㅜ

 

4만원이 되지 않는 가격으로 저렴하게 나와서 구매하는데 큰 망설임이 없었어요.

최근 할만한게 없으신분들께는 30시간 이상 즐길 수 있다고하니 구매해보실만하다고 생각되네요!

 

※ 함께보기

2019/06/02 - [리뷰/락로그] - [플스4] 저지 아이즈 사신의 유언 오픈케이스 및 후기

 

[플스4] 저지 아이즈 사신의 유언 오픈케이스 및 후기

안녕하세요. 작년 12월에 출시된 저지 아이즈 사신의 유언을 구매해왔습니다. 계속 구매해야지 하다가 일련의 사건(?)이 터져서 현재는 구매할 수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신도림에 방문할 일이 있어서 한우리에..

dongsig88.tistory.com

2019/05/25 - [리뷰/락로그] - [플스4] 킹덤하츠3 한글판 오픈케이스 및 후기

 

[플스4] 킹덤하츠3 한글판 오픈케이스 및 후기

안녕하세요. 플스4 최신 발매작 킹덤하츠3를 구매했습니다. 콘솔게임을 좋아하시는분이라면 많이 접해본 게임이름일텐데요. 파이널판타지를 만든 스퀘어에닉스가 제작한 게임으로, 디즈니 캐릭터가 등장하는 RPG게..

dongsig8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