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락로그

[플스4] 킹덤하츠3 한글판 오픈케이스 및 후기

안녕하세요.

 

플스4 최신 발매작 킹덤하츠3를 구매했습니다.

 

콘솔게임을 좋아하시는분이라면 많이 접해본 게임이름일텐데요.

 

파이널판타지를 만든 스퀘어에닉스가 제작한 게임으로, 디즈니 캐릭터가 등장하는 RPG게임으로 팬층이 두터운 게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글화는 이번에 처음돼서 전작에 대한 스토리를 알지 못하는 단점이 있으나 커뮤니티에서 전작을 하지 않아도 게임이 재미있다는 얘기를 듣고 구매해봤습니다.

 

발매는 5월 23일에 첫발매돼서 나름 따끈따근한 신작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하드 설치 필요용량은 40GB이상이 필요하다고 하며, 플스4 프로로 플레이 시 성능 향상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구버전 플스4를 갖고 있어서 해당되진 않지만, 플레이해보니 프레임 드랍없이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 음성은 일본어 음성 지원이 되는데 팬들 사이에서는 이걸 단점으로 보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디즈니 캐릭터 음성을 국내에서는 영어 음성으로만 들으신분들이 많아서 거부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추후 DLC로 영어음성을 선택 가능하게 해준다고 하는데 현재로써는 기약이 없는것 같네요.

 

현재 구매하면 조기구매 특전 코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은 2020년 5월 23일까지로 발매일로부터 1년간 적용이 가능합니다.

 

킹덤하츠3 오픈케이스 모습입니다.

안에는 프로모션 코드가 적혀 있는 팜플렛과 조작방법이 적혀있는 안내문, 게임 디스크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플스4를 해보신분이라면 의미없는 조작방법 설명서입니다.

게임내에서도 친절하게 튜토리얼이 진행되기 때문에 굳이 살펴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조기구매 특전코드 설명서의 모습입니다. (코드는 이미 사용했습니다.)

던 틸 더스크 키블레이드 무기 1종과 킹덤하츠 특별테마를 제공해준다고 하네요.

 

보통 프로모션 코드로 주는 무기들은 극초반에만 유용하기 때문에 큰 기대는 안하시는게 좋을듯 싶네요..ㅎㅎ

 

일본에서는 1월에 출시돼서 이미 해보신분들도 꽤 될듯 싶지만 늦게라도 한글화돼서 발매되어 오랜만에 잠든 플스4를 깨워봤습니다.

 

플레이 디스크 CD를 넣고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설치를 기다리며 특전코드를 먼저 사용했는데, 방법도 설명 드릴께요.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 먼저 접속을 하시고, 하단에 코드 번호 입력 메뉴로 이동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빈칸에서 O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12자리 바우처 코드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조이스틱으로 바우처코드를 확인해서 입력해주고 R2버튼을 눌러 확정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올바르게 입력하면 프로모션 코드가 사용되었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테마를 받기 위해서 계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마지막으로 특별테마를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특전코드 사용이 완료됩니다.

 

특별 테마를 적용해본 모습인데 뭔가 어색한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ㅋㅋㅋ

배경화면만 변경된게 아니라 이동할 때 효과음도 변경돼서 신경은 많이 쓴 느낌이더군요.

 

설치를 완료하고 게임을 실행하면 특전 코드를 입력해서 받은 던 틸 더스크를 입수했다는 안내가 나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자동으로 소지한 상태가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번 킹덤하츠3의 가장 핫한 이슈였던 저작권 문제에 대한 주의사항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킹덤하츠3 게임 동영상을 수익 목적으로 활용할 수 없게하여 유튜브, 트위치 등 스트리밍 BJ분들께는 뼈저린 부분일 수 있겠네요.

 

저는 스트리밍 유저는 아니기때문에 큰 이슈는 아니라서 가볍게 참고만 했습니다.

게임시작 버튼을 누르면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의 실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오프닝이 나오고 튜토리얼이 시작됩니다.

 

가볍게 전투의 기본인 공격이나 가드 등에 대한 설명등을 알려주고 가장 약한 적과의 전투를 통해 플레이 방법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튜토리얼이 끝나면 킹덤하츠3를 처음 하는 사람들을 위한 작은 배려도 찾아 볼 수 있었습니다.

5개의 챕터로 나눠서 이전 스토리를 간략하게 알 수 있도록 도와줬습니다. (사실 그래도 이해는 어려웠습니다.)

 

스토리 내용까지 간략하게 확인하고 본격적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첫 챕터는 올림푸스에서 헤라클레스와 만나면서 게임이 전개되는데 저도 이제 막 시작하고 있어서 스토리 설명을 드리기는 어렵네요.

 

게임의 조작은 간결하고 쉬웠습니다.

처음 킹덤하츠3를 하더라도 플스4로 게임을 해보신분들이라면 쉽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우려했던 일본어 음성은 큰 거부감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도날드덕 목소리가 좀 잉잉 그러는 느낌이라 귀에 거슬리긴한데 전반적으로 못듣겠다싶은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초반 튜토리얼과 올림푸스 앞부분을 해봤는데 앞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면 더 재미있어질 것 같습니다.

 

간략하게 킹덤하츠3 오픈케이스와 초반 후기를 적어봤는데,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