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19 일본여행

[오사카 호텔] 도미인 오사카 내추럴 핫 스프링 다니마치 후기

안녕하세요.

10박 11일 일본여행 중 처음 여행지인 오사카에서 3박4일간 도미인 오사카 다니마치 호텔에서 숙박을 했습니다.

위치와 룸컨디션, 편의시설 그리고 개인적으로 느낀 단점순으로 호텔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1. 위치

도미인 다니마치 호텔은 다니마치욘초메역(谷町四丁目駅)과 사카이스지혼마치역(堺筋本町駅)과 근접해 있습니다.

두 역 가운데에 호텔이 위치하고 있어서 두 곳중 한 곳에서 하차하셔서 호텔로 오시면 됩니다.

라피트를 타고 시내로 오실경우 덴가차야역에서 하차해서 사카이스지혼마치역으로 와서 숙소로 이동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다니마치욘초메역 이용시 4번출구로 나오면 편의점이 보이고 도보로 직진해서 3분정도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근방에 회사가 많기 때문에 저녁에도 거리가 매우 조용했습니다.

니폰바시쪽에서 숙박할 때는 저녁에도 매우 소란스러웠는데 다니마치쪽은 이점은 장점이었습니다.

2. 룸컨디션

더블룸을 혼자 사용했기 때문에 공간은 매우 넉넉했습니다.

그리고 청소상태나 룸컨디션도 전체적으로 양호했고 오픈한지 얼마 안된 호텔답게 전반적으로 시설이 좋았습니다.

보통 신식 일본호텔에는 침대 머리맡에 USB 충전구가 마련돼 있었는데 도미인 다니마치도 마찬가지로 벽면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도미인은 침실공간과 현관을 분리해두는 구조로 돼있습니다.

혼자 숙박했기에 캐리어를 펼쳐 놓고 다녀도 넓직한 공간이 확보돼서 큰 문제가 없었는데 숙박인원이 두명이면 한명의 캐리어는 현관쪽에 놓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박하는 동안 예약조건으로 청소 없는 조건(Without housekeeping)이었는데, 숙소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지 않고 정리를 잘하고 다녀서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수건 같은 경우는 다음날 일정을 마치고 돌아오니까 문고리에 걸어놓고 가서 새걸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화장실은 일본식답게 샤워공간과 분리돼어 있는 형태였습니다.

온천과 대욕탕을 주로 이용하기 때문에 아침에 간단히 샤워하는 공간으로만 사용했네요.

3. 편의시설

도미인 다니마치 호텔의 장점은 요나키소바는 기본으로 제공되며 오픈이벤트로 주류와 안주를 무료로 제공해주는게 장점이었습니다.

타 지점에서도 숙박해봤는데 주류를 제공해준 곳은 없었습니다.

주류 종류도 생맥주, 하이볼, 레드와인, 화이트와인 그리고 음료수까지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었습니다.

21시부터 오픈되며 23시까지 즐길 수 있었습니다. (라스트 오더 22시 30분)

그래서 그런지 21시가 되자마자 숙박객분들이 많이 몰려서 조금 혼잡한 느낌이 없지않아 있었습니다.

온천과 대욕탕은 신식 호텔이라 꽤나 완벽했습니다.

온천안에 사우나도 있기 때문에 하루 여행의 피로를 제대로 풀 수 있었습니다.

기타 편의시설로 얼음 무료 자판기, 전자레인지 등 고객 편의 시설은 정말 잘 갖춰져 있었습니다.

4. 단점

3박 4일 + 1박 2일간 숙박하면서 느낀 단점이 있었습니다.

1. 오사카역까지 나가는게 번거롭습니다.

- JR 간사이 미니패스를 이용해서 고베, 교토, 나라를 다녀왔는데, 매번 오사카역까지 나가는게 너무 번거로웠습니다.

이동시간이 추가로 늘어나고, 앉아서 이동하기 힘들다보니 매우 진이 빠지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2. 여행지 일정을 마치고 숙소로 들어오면 외부로 나가는게 귀찮아집니다.

- 숙소로 복귀 후 난바까지 이동하는데 도보와 지하철로 약 15분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한번이라도 휴식하러 들어오게 되면 다시 나가기가 힘들었습니다.

난카이난바까지 나가는 셔틀버스가 있지만 정원이 9명이고 배차간격이 30분이기 때문에 맞춰서 나가기도 힘들고 피크시간에는 이용이 어려운점이 단점이었습니다.

3. 근처에 먹고 즐길만한 식당이 많지 않다.

- 편의점은 근처에 2~3개정도 있었지만, 간단히 한잔할만한 곳이 많지 않았습니다.

5. 팁

- 저는 조식플랜이 없는 조건으로 다니다보니, 아침식사를 주로 밖에서 먹는 편입니다.

호텔 근처에 야요이켄을 이용하시면 저렴하게 아침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 도미인 다니마치점 이용후기를 적어봤습니다.

오사카 여행 시 도미인 다니마치 호텔에서 숙박을 고려하시는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

★ 직접 숙박하고 남기는 후기입니다. (3박4일 316,808원, 아고다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