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다/식로그

[회현, 서울역, 남대문] 직장인 점심 맛집 (예원/삼수갑산/닭진미/회현집/유즈라멘/순대국가마솥족발/부원면옥)

안녕하세요


회현역 주변에서 회사생활을 시작하게 되면서, 근처에서 경험해본 식당들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1. 유즈라멘



서울역 뒷편 만리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라멘 맛집입니다.


특징으로는, 이베리코 차슈를 사용하고 가게 이름처럼 유자맛이 첨가돼 있는 조금 독특한 라멘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영업시간이 매우 짧아서.. 마음먹고 가지 않으면 방문이 힘든 단점도 있었습니다.


가격은 9,000원이고 육수,면 추가 시 무료로 제공해줬습니다.


유자맛 때문에 조금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으나, 느끼한 맛을 제대로 잡아주고 깔끔한게 제 입맛에는 굉장히 좋았습니다.


점심시간엔 웨이팅이 있는편인데 생각보다 회전율을 좋았습니다.


웨이팅 시 이름을 따로 적는게 아니라, 키오스크에서 바로 주문하고 주문표 순서대로 대기가 이루어지니 참고하시는게 좋아요..!


2. 부원면옥



남대문시장쪽에 위치한 평양냉면집입니다.


간판에도 평양냉면 전문집이라고 나와 있어서 호기심에 들어가봤습니다.


좁은 통로의 계단을 통해 건물 2층으로 올라가면 식당이 있었고, 생각보다 자리는 넓은 편이었습니다.


요즘 평양냉면 생각하면 가격도 저렴한 편이라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주문하면 바로 뚝딱 평양냉면 한그릇과 면수가 나옵니다.


맛은 흔히 아는 밍밍한 맛이 아니라, 조금 달짝지근한 맛이 나서 처음엔 읭? 할정도로 이상했는데,


먹으면 먹을 수록 또 그 맛이 맛있게 다가왔습니다.


3. 닭진미 강원집



남대문시장 갈치골목쪽에 위치한 닭곰탕집입니다.


갈치골목쪽에 가보면 이 집만 유독 줄서서 먹는걸 볼 수 있었는데요.


일단 가격이 저렴하고, 푸짐한 양의 닭곰탕을 즐길 수 있는터라 이른 점심시간부터 대기줄이 생길 정도로 붐볐습니다.


수요미식회에도 방여된 탓에 젊은 사람들도 많이 찾아오는걸 볼 수 있었고, 어르신들은 낮부터 반주를 드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직접 먹어보니 닭 살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고, 무엇보다 국물 맛이 정말 진하고 깔끔해서 왜 반주를 먹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김치, 깍두기도 맛있었고, 근처에 오시면 한번 들러보면 좋을 것 같은 집입니다.


4. 회현집



회현역에서 신세계백화점쪽으로 가는 골목에 있는 김치찌개집입니다.


블루리본에도 여러차례 소개가 된 집이며, 푸짐한 양과 저렴한 가격의 김치찌개가 인상적인 곳이었습니다.


대부분 김치찌개와 계란찜을 같이 주문해서 드시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김치찌개 안에 고기도 푸짐하게 들어가 있고, 맛도 자극적이지 않고 집에서 엄마가 해주는 김치찌개처럼 칼칼하고 깔끔하니 밥한그릇 뚝딱 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5. 삼수갑산



점심에 고기를 저렴하게 구워먹을 수 있는 삼수갑산..!!


소금구이 정식 1인 1만원이면 정말 괜찮은 고기를 점심부터 구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처음에는 설마 저 가격에 저런 고기가 나올까..? 싶었는데 정말 괜찮은 고기가 나와서 만족스러웠고, 좋았습니다.


단체석도 마련돼있고, 직장인분들도 점심시간에 많이들 오셔서 고기를 구워드시더라구요.


점심에 저렴하게 반주 하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6. 순대국 가마솥족발





순대국 맛집을 찾게 되다가, 최자가 다녀간 맛집이라길래 호기심삼아 다녀온 순대국집입니다.


후암시장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어서 위치가 조금 애매하긴 하지만, 이른 점심시간부터 대기줄이 생길정도로 맛집이었습니다.


가격도 6,000원으로 매우 저렴하며 정말 근무시간만 아니었으면 술 한잔해도 좋을 정도로 맛집이었습니다.


국이 굉장히 진하고 그렇다고 느끼하지도 않고 기름도 떠있지 않았으며, 고기냄새도 나지 않을정도로 최고의 맛집이었습니다.


유일하게 저녁에도 방문해서 한잔했는데.. 너무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순대국도 술안주로 제공해주시고, 김치도 익은것과 겉절이 김치도 내주셔서 정말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7. 예원



회현역 주변에 있는 중국집입니다.


홀에서 짜장을 먹어본지가 너무 오래된것 같아서 검색해서 다녀왔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면발이 정말 쫄깃쫄깃하고 깨끗했으며, 짜장소스 또한 정말 맛있었습니다.


마지막에 밥까지 비벼 먹으면 정말 저렴하게 맛있게 배부르게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제가 다녀온 회현, 서울역, 남대문 근방 맛집들을 소개했는데요.


점심시간에 점심메뉴로 고민하지 마시고 위에 소개한 곳들은 꼭 한번 다녀오시길 바래요.


이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