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에어팟 프로(AirPods Pro) 리콜 및 리퍼 후기

안녕하세요

 

에어팟 프로 리콜소식을 듣고 리퍼 제품을 받아왔습니다.

본인도 대상에 해당되는지 확인해보고, 리퍼받은 간단 후기를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0. 리퍼대상

애플은 2020년 10월 30일 사운드 문제가 있는 에어팟 프로(AirPods Pro) 서비스 프로그램을 공지하였습니다.

2020년 10월 전에 제조된 제품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 프로그램의 대상이 되는 에어팟 프로는 아래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시끄러운 환경에서 운동 중이거나 통화 중에 날카로운 소리 또는 잡음이 커짐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음(베이스 사운드가 들리지 않거나, 길거리 또는 비행기 소리 같은 백그라운드 사운드가 커짐)

2020년 10월 전에 제조된 제품이면서, 위와 같은 증상이 발현되면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해당 에어팟 프로(왼쪽, 오른쪽 또는 양쪽) 제품에 대해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 외 다른 에어팟 모델은 이 프로그램의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제조일자를 잘 모르겠다고 생각되면, 박스의 하단을 보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2019년 10월 제조된 제품이었고, 동년 11월 11일에 쿠팡에서 구매해서 대상에 포함돼서 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리퍼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제품 구매 후 1년 무상보증기간이 지났더라도 구매 후 2년이 지나지 않았다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케어 플러스를 가입했다면, 차감없이 교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을 하지 않았고, 1년 보증기간이 지난 상태에서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1. 리퍼절차

에어팟 프로 리콜 대상이더라도, 진단을 받고 이상 발생이 확인돼야 교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먼저 애플 가로수길 또는 리테일 매장에 예약을 진행해야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애플 '지원'앱에서 예약을 했습니다.

가로수길로 갈까싶다가 거리도 있고, 그로인한 코로나 감염 위험을 생각해서 제가 거주하고 있는 곳에서 30분정도 거리에 있는 Antz 은평점에 예약을 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처음 발표됐을때는 예약하기가 정말 힘들다고 했는데, 다행히 쉽게 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방문하기전에 에어팟 및 충전 케이스를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에어팟 유닛만 챙겨가면 안되고, 충전케이스까지 꼭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일련번호는 꼭 확인하지 않아도 되지만, 확인을 해보고 싶다면 설정 > Bluetooth(블루투스)로 들어가셔서 에어팟이 연결된 상태에서 오른쪽에 있는 i 버튼을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i버튼을 터치하고 가장 하단으로 내려오면 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센터에서 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어서인지 직접적으로 물어보지는 않았습니다.

 

예약을하고 당일에 앙츠 은평 서비스센터에 방문했습니다.

생각보다 한산했는데, 예약없이 현장 접수도 가능했던것 같습니다만 그래도 꼭 예약을하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서류 서명 후 서류를 가져가서 제가 받아온게 없어서 사진으로 촬영은 못했지만 간단하게 절차만 소개해드릴께요.

  • 방문 후 증상에 대한 문의 (간헐적으로 지지직하는 소리가 들림으로 설명)
  • 진단이 필요함으로 진단 후 결과를 알려주겠다고 함
  • 25~30분 후 진단결과 왼쪽, 오른쪽 유닛 모두 이상이 있음으로 양쪽 모두 교환처리
  • 서류 서명 후 제품 수령

절차는 비교적 간단했습니다.

제품의 제조년월 등에 대한 문의도 따로 없었고, 테크니션 진단 및 점검 후 이상발생 확인되면 바로 교환이 가능한 구조였습니다.

 

리퍼가 거절됐다거나, 한쪽 유닛만 교환됐다는 사례들도 봤었는데 비교적 간단하게 교환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7 배터리 무상교환 이후 두번째로 센터방문해서 교환받았는데 두번 모두 깔끔한 절차와 친절한 직원분들덕분에 쉽게 교환받을 수 있었습니다.

 

2. 교환후기

사실 저는 에어팟프로를 사용하면서 문제에 대한 인식을 하지 못하고 사용했습니다.

사운드 결함으로 교환프로그램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지만, 교환을 받을 수 있을지 몰라서 조금 망설이다가 교환을 받은 케이스입니다.

 

일단 충전케이스는 교환 대상이 아니기에, 원래 사용하던 것을 받았고 유닛만 양쪽 교환을 받아왔습니다.

왼쪽, 오른쪽 유닛이 따로 들어가 있는 박스에서 오픈해서 교환 유닛을 확인시켜주고 위와같이 내용물만 줘서 받아왔습니다.

 

내용물을 들어올려보면 이어팁이 들어가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양쪽 모두 똑같이 이어팁이 들어가 있었는데 기존에 여분1개분과 이번에 받은것까지 2개가 된 셈이네요.

 

유닛이 교체되면서, 기존에 인식돼있던 에어팟 기기를 제거하고 새로 인식시켜줘야됐습니다.

 

방법은 다들 아시겠지만, 간단히 설명하면 설정 > 블루투스로 들어가서 인식돼있는 에어팟 옆에 있는 i버튼을 터치합니다.

하단에 '이 기기 지우기' 버튼을 터치하여 인식된 에어팟을 지워줍니다.

 

사진은 에어팟 1세대지만, 방법은 동일합니다.

충전케이스 뒷면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3~6초정도 눌러줍니다.

그러면 에어팟 프로 충전케이스의 경우 앞에 인디케이터에 위와같이 하얀색 불이 점등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페어링하고자 하는 아이폰을 가까이에 두면 위와같이 에어팟 연결 안내창이 팝업됩니다.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왼쪽이 교환 받기 전의 에어팟 프로 정보이고, 오른쪽이 교환 받아온 에어팟 프로의 정보입니다.

펌웨어는 이전 버전으로 돼있지만, 모델번호는 A2084로 동일한 것으로 확인되네요.

 

새로 교환받아온 에어팟 프로의 모습입니다.

사실 교환전과 달라진 모습이 있다고 얘기들을 하지만, 육안으로 확인했을때 어느부분이 명확하게 바꼈는지는 알 수 없었습니다.

 

위 사진은 2019년도에 구매했던 에어팟 프로의 모습입니다.

개선된 버전은 위의 메쉬가 있는 덕트가 있는 부분이 기존버전과 달리 움푹 들어가 있어서 차이점이 있다고 합니다.

 

직접 비교해봐서는 사실 잘 모르겠지만, 교환 받아온 후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교환 받아온 후 테스트해보니 이전과는 달리 노이즈캔슬링 시 주변잡음이 더 잘 차단된다는 느낌이었고, 음악을 들을 시 좀 더 안정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3. 마무리

여러 커뮤니티에서 교환이 쉽다와 까다롭다는 얘기가 양립해서 사실 저도 교환이 될까 좀 고민을 했습니다.

진단프로그램을 돌리는 모습을 볼 수는 없었지만, 증상이 발현돼서 교환을 받았지만 한편으로는 조금 아쉽다는 생각도 듭니다.

 

애플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대상 고객에게 메일 발송이나 연락을 취해줬으면 좋을텐데, 아직도 잘 모르고 있는분들이 많은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이죠.

 

아무튼, 결함이 있는만큼 교환 대상에 포함된다면 꼭 센터나 애플 가로수길에 방문해서 진단을 받고 교환받으시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교환을 받고 난 후 2시간여 충전한 뒤 청음을 해보라는 안내를 받았는데, 충전케이스를 100% 충전시켜서 가시던지 보조배터리를 챙겨가서 충전을 하고 청음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또 유용한 정보가 있으면 찾아오겠습니다!

 

※ 함께보기

2019/11/16 - [리뷰/IT] - 에어팟프로 언박싱 및 사용기

 

에어팟프로 언박싱 및 사용기

안녕하세요 최근 애플에서 에어팟 프로를 공개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에어팟 2세대를 구입한지 6개월여밖에 안됐는데, 이번에 프로를 또 구매하게 됐습니다. ㅠㅠ ( 내돈 ) 쿠팡에서 예

dongsig88.tistory.com

2019/04/29 - [리뷰/IT] - 에어팟 1세대 vs 에어팟 2세대 언박싱 및 비교

 

에어팟 1세대 vs 에어팟 2세대 언박싱 및 비교

안녕하세요 일본 여행 중 후쿠오카 애플스토어 텐진에서 에어팟 2세대를 구매했습니다. 제 구매동기로는 2016년 12월 제조된 에어팟 1세대를 사용 중이었고, 대략 2년이상 사용을 하다보니 배터리

dongsig88.tistory.com

2021/01/04 - [리뷰/IT] - 에어팟 페어링 및 연결 문제 해결기

 

에어팟 페어링 및 연결 문제 해결기

안녕하세요 에어팟을 구매하여 잘 사용 중에 페어링 문제를 겪어보신분들이 있으실것 같습니다. 저 또한 남의 얘기처럼 들렸던 증상이 발현돼서 해결기를 간단하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dongsig88.tistory.com

※ 내용참고

 

사운드 문제에 대한 AirPods Pro 서비스 프로그램 - Apple 지원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해 주십시오 Asia Australia Bahrain البحرين België Belgique Bosnia Brasil Brunei Darussalam България Cambodia Canada (English) Canada (Français) Česko Chile 中国大陆 Colombia Danmark Deutschland Eesti

support.app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