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다/식로그

[종로 카페] 스타벅스(Starbucks) 더 종로점 방문 및 리저브 커피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종각에 위치한 스타벅스 더 종로점을 방문했습니다.


위치는 종로타워 1층, 2층을 이용하고 있더군요.



매장은 전반적으로 매우 컸고, 인테리어도 인상적이였습니다.


바리스타 직원분들 수도 꽤나 많았고, 매우 분주해보였습니다.



좌석 수가 꽤나 많았지만 더 종로점의 명성답게(?) 빈 좌석을 찾기 어려웠습니다.


겨우 좌석에 착석하여 주문을 했는데요.


산미가 강하고 바디감이 좋은 원두를 추천받아 에티오피아 비타 팜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제가 주문한걸 내려주시는건 아니지만 주문을하면 이렇게 바리스타분이 눈앞에서 내려주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면 바로바로 나왔었는데, 

리저브 커피는 직접 내려주시다보니 주문한 커피를 받는데까지 시간이 꽤나 소요됐습니다.




주문을하면 선택한 원두가 설명된 작은 카드를 주고, 쿠키를 함께 내어주었습니다.


제가 주문한 원두의 Flavor Note에 빨갛게 무르익은 과일 풍미 속에 느껴지는 잘 익은 바나나의 맛, 

악센트처럼 끝을 장식하는 달콤 쌉쌀한 초콜릿의 느낌이 난다고 적혀 있었는데


사실 커피는 기호식품으로 즐겨 먹지만 맛은 잘 모르는터라...ㅎㅎ

바나나의 맛은 느껴지진 않았지만 아메리카노와 사실 큰 차이는 못 느꼈습니다.


커피를 한잔하고 매장을 둘러봤는데요.

굳즈나 리저브 원두 등이 깔끔하게 잘 배치돼있었고, 종류도 꽤나 많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현재 오픈한 스타벅스 중 가장 큰 매장답게 인테리어나 좌석 등을 잘 꾸며놓았고,

구석구석 볼거리가 많아 좋았던 것 같습니다.


종로에 방문할 일이 있으시다면 한번쯤 방문해보시는게 어떨까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