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Sigma 30mm F1.4 DC DN 소니 E마운트(삼식이)

시그마 30mm F1.4 삼식이C 개봉기

안녕하세요

유튜브 촬영을 위해 소니a6500을 들인지도 두달이 다 되가네요.

그동안 번들렌즈(selp1650)으로 연명했던 터라 새로운 렌즈에 대한 갈망이 있었습니다.

여친렌즈, 칼이사 등 다양한 후보군을 두고 고민중이였는데 합리적인 가격과 표준화각을 갖춘 삼식이로 마음을 굳히게 됐네요.


토요일 오전 11번가에 나온 최저가를 보고 구매 후 방문하여 수령해왔습니다.

예전 대학생때 캐논 DSLR에서도 삼식이를 사용해봤는데, 그때와는 또 다른 느낌이군요.

하얀 박스 디자인이 참 깔끔해 보였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니 설명서와 워런티 등이 들어가 있었고 본품은 계란 상자같은 곳에 정갈하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후드와 렌즈가 들어가있더군요.


같이 구입한 호야 필터와 후드 렌즈를 나란히 놓아봤습니다.



렌즈에 후드를 껴보니 번들렌즈를 쓸때보다 뭔가 있어보이네요.

예전에 캐논에서 썼던 삼식이는 렌즈가 작았던거 같은데 소니 e마운트 렌즈는 대포렌즈 같은 이미지여서 조금 당혹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저녁에 한강공원으로 나가 샘플 촬영을 해봤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카메라를 잘 알지 못해 오토로 두고 촬영했습니다.

카메라 렌즈가 밝아서 저녁에도 깔끔하게 나오는 느낌이였습니다.


마지막은 집에 돌아와서 led등 아래에서 찍어봤습니다.

단렌즈 특유의 심도효과도 잘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새로운 렌즈를 들여서 만족감이 크네요.



구상으로는 18105g를 구입 후 추가구매 없이 해당 화각들로 운용해볼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했으니 알차게 써봐야겠네요